기침을하기 시작해서 #최재훈소아과에서 기침 감기약을 타다먹었는데
이틀후 새벽에 38.1 열이나기 시작해서 병원에가서 기존수신증때문에
요로감염으로 열이난건지 확인하기위해 소변검사를 했는데
약간 지저분하다고나와서 입원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일반아이같으면 신경쓰지않아도되는 수치이지만 비뇨기쪽이 좋지않아 입원을 해서 검사를 해보는게 안전하다고 했다.
#전북대어린이병원 입원은 너무 생활이 힘든걸 알기에 군산
병원에서 입원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했는데 #키움병원 에 전화해보니
병실이 있지만 진료를보고 원장님이 입원가능하다고 해야 할 수 있다고 했다.
토요일 12시정도였는데 접수한지 5분도 안되서 바로 진료를 볼 수 있었고
일단 입원을 해서 검사결과를 보고 열이내리지않으면 그때 북대로 가자고 하셨다.
3인실과 1인실 자리가 있는데 3인실은 여자어른1 청소년 여자아이가 있다고해서
1인실로했고 하루에 19만원이였음 ㅠㅠ특실은 21인가22인가 그랬음.
결론은 1인실 하길 잘했다. 남편하고 같이 입원기간 내내있었다.
코로나때메 보호자 1인 제한은 풀린것 같았고 다른 병실에도 엄마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가 같이 계셨다.



1인실 티비도있고 냉장고, 화장실도 따로있고
보호자가 잘수있는 매트가 있다.
이불,베개는 환아용 1개만주기때문에 이불 챙겨가야한다.


그냥저녁 먹을만했고 빨간김치가 안나온다.
온니 물김치만 나온다 ㅋㅋㅋㅋ
빨간김치 먹고싶어서 환장하는줄ㅋㅋㅋㅋㅋㅋ
1인실 사용은 좋았지만 병실밖에 아이를 안고 돌아다닐수있는곳이 협소해서
아기가 많이 답답해했고 링거를 자동으로
넣어주는 기계(북대에서사용하는거있는데 이름를 모르겠음)가 없어서
수시로 잘들어가는지 봐줘야함 ㅠㅠ
우리애기는 호흡기 15가지 검사에서 #사람보카바이러스 가 나왔다고 했다.
#호흡기바이러스 때문에 어차피 1인실사용해야했는데 잘한것같다.
저녁에잘때 기침덜하라고 패치도 처방받았고 열도 첫날 바로 잡혔다 .
걸걸거리는소리가 많이났고 퇴원하고나서도 6일정도 약을 더 먹었다.
3일입원하고 퇴원했고 병원비는 75만원정도 나옴
진료 및 간호 리얼후기
#키움병원 황원장님께 진료봤는데 친절하시고 질문에 대답을 성실하게 해주시는편이다. 결과 같은것도 자세히 알아봐주신다고 해주시고 물어보는것에대한것도 부연설명해주셔서 궁금한점 잘풀어주신다.
키움병원은 3층4층이 입원실인데 3층은 비교적 어린애들이 있다도 했다.
#전북대 도 그랬지만 아기 처음 링겔 꽂을때 아기가 울고불고 힘들어할때 링거줄 꽂기 힘들어하는데 간호사 3명에서 붙잡고 라인잡는데 아기는 죽어라운다 ㅠㅠ
다행이 우리애기는 비교적 금방 라인이 잡혀서 덜울었지만 처음 남편이 데리고 갔는데 엄마가 아니라 아빠가 같이 있어서 우는줄알았는데 엄마아빠없는데 처음보는 간호사이모들이 못움직이게 붙잡고 하니깐 더 울었던것같음..내가 가니까 엄마가 있으면 더운다고 가라고했다. 이때 살짝 기분 나빴음…그러나 참아야지 ㅠㅠㅎㅎ
남편이 병원에 있는 #레이퀸젖병소독기 사용법을 몰라서 간호사한테 물어봤는데 자기들도 모른다고 해서 엄청화가 났다고 함 ㅋㅋㅋㅋ그들이 모르면 누가아냐고…암튼 내가 공부해서 알려줌 (위에 동그란버튼을 돌리면 1,2,3뜸 1이든 2든 숫자나오고 버튼 눌러주면 분이 떠서 10분 20분 30분 소독해주는 코스임)
확실히 대학병원보다 간호사가 덜오는건 좋았다. 대학병원은 낮이고 밤이고 2시간에 한번씩은 오고 2인실이라 진짜 불편했는데 여기는 특별한일이 아니고서나 잘 안들어오고 필요한거 있으면 바로 가서 이야기하고 처리해주셔서 편했음.
1인실 부담만 없으면 키움병원에서 입원치료 가능하다면 괜찮은것 같다.
#젖병소독기 #정수기 #전자레인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엔 젖병소독기 안가져가서 짐좀줄였다ㅠ